> 부울경뉴스TV
건강에 도움되는 무농약 여주·엉겅퀴 등 재배 판매하는 한광열 사장광명약초 농원 한광열 사장
부울경뉴스  |  webmaster@bulgung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7.24  23:18: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건강에 도움되는 무농약 여주·엉겅퀴 등 재배 판매하는 한광열 사장

대한임업후계자협회는 부울경뉴스의 영상제작 협조를 받아 기장군 정관읍 월평리에서 무농약 여주·엉겅퀴 등을 친환경 기법으로 재배하고 있는 광명약초 농원 한광열 사장을 만났습니다.

   
▲ 무농약 인정서

무농약 (NON PESTICIDE), 광명약초 농원에서는 무농약 인증 제 02301136호로 받아 재배하고 있습니다.

여주, 우슬, 머위,엉겅퀴,하늘마,보리,작두콩 등을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하여 인증받은 농작물입니다.

여주즙은 여주, 돼지감자, 둥글레, 생강, 감초, 양파, 토복령으로 만든 건강 상품이며, 우슬즙은 우슬,두충, 모과 가시오가피, 감초, 토복령. 양파. 홍화씨, 접골목에 도움되며, 엉겅퀴즙은 엉겅퀴뿌리, 헛개열매, 인진쑥, 칡뿌리, 뽕나무,감초, 양파로 만든 건강 상품입니다.

   
▲ 무농약으로 여주 등을 재배하는 광명약초 농원 한광열 사장

여주의 원산지는 정확하게는 알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 인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장군 정관읍 월평마을 입구에 위치한 한광열 사장이 재배하는 밭에는 7, 8월이 되면 여주 열매가 주렁주렁 달려 있습니다.

   
▲ 몸에 좋은 건강식품, 여주즙 시식하는 모습

여주는 노랗고 작은 꽃이 피며 나중에 울퉁불퉁한 열매가 열리며, 열매는 딸 때는 진한 녹색이지만 익으면 노란색이나 오렌지색이 됩니다. 특히 열매에는 비타민 C가 오이의 약 5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열량이 낮아 훌륭한 건강식품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여주에는 불안 해소, 혈당저하 작용을 하며, 한방에서는 갈증과 열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알려져 있으며, 열병으로 인한 일사병, 이질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을 밝게 하고 가슴이 불안한 증상을 진정시키는 작용도 하며, 당뇨병에 걸린 토끼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여주가 혈당을 뚜렷이 내리는 작용이 있음이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 무농약으로 여주 등을 재배하는 광명약초 농원 한광열 사장, 오거리마켓

그 밖에도 한광열 사장은 머위즙은 머위뿌리, 토복령 감초,호박,양파로, 작두콩즙은 작두콩,수세미, 모과, 도라지,배,대추, 감초,볶은무, 양파로, 민물의 웅담이라고 하는 다슬기(고디)즙은 강원도 횡성의 청정 시냇물에서 자란 다슬기에 십전대보탕약재와 부추, 헛개열매, 칡뿌리, 뽕나무, 대추, 인진쑥, 토복령과 함께 다슬기껍질채로 26시간 정성으로 달인 건강즙입니다. ABC 해독 건강즙은 국내산당근 20kg 사과 20KG 비트 6Kg을 함께 정성껏 달인 건강 제품을 생산, 안터넷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굼벵이즙은 식용굼벵이에 식용달팽이, 십전대보약재로 달인 건강즙이며, 민물참붕어즙은 참붕어 3관에 유용한 약재를 넣어 24시간 정성껏 달인 건강즙이며, 드실 때 약간 데워서 드시면 좋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무농약 새싹 보리에 현미찹쌀과 함께 분말로만들어서 음용이 좋습니다.

☏ 연락처: 010-4106-0556 // 010-3139-5568

 

부울경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못안길 10, 2층  |  대표전화 : 051-722-0316  |  이메일 : anteajun@naver.com, teajunan@hanmail.net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부산 아 00031  |  등록일 : 2009.3.17  |  편집·발행인 : 안태준  |  부울경뉴스 협동조합 : 안태준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 안태준)
Copyright © 2013 부울경뉴스. All rights reserved.